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웹엠디] 몸무게 관리를 위한 좋은 아침 습관

by 꼬티디앙 2022. 1. 28.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운동은 싫고, 할 시간도 없다면 습관을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침 습관, 웹엠디가 소개했다.

 

 

◆ 체중계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잴 것. 눈을 뜨면 바로 – 화장실만 다녀온 다음 – 체중계에 올라가는 게 좋다. 눈으로 숫자를 확인하면 마음에 강하게 남기 때문에 하루 종일 섭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중은 그때 재는 게 제일 정확하기도 하다. 먹고 마시는 것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 물

아침을 먹기 전에 한 컵 혹은 두 컵의 물을 마시면 좋다.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칼로리를 태우게 만든다.

 

 

◆ 단백질

아침에는 달걀 토스트나 블루베리를 얹은 그릭 요거트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것. 단백질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된다. 또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데 비해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 고추

살을 빼고 싶다면 달걀 후라이에 핫소스를 뿌려 먹을 것. 아침으로 밥을 먹는 사람은 매운 고추로 만든 반찬을 곁들이는 게 좋다. 연구에 따르면,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체지방을 줄이는 한편 대사를 촉진해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도록 돕는다.

 

 

◆ 컵

아침에 주스를 마시는 사람은 작은 컵을 하나 마련하는 게 좋다. 과일 주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대개 설탕도 많이 들었다. 작은 컵에 따라 적당한 양만 마실 것. 같은 이유로 시리얼 등도 너무 크지 않은 그릇에 담아 먹는 게 현명하다.

 

 

◆ 커피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 또는 디저트로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설탕, 크림, 시럽이 들어 있는 종류는 피할 것. 한 잔에 500칼로리가 넘기 때문이다. 커피는 ‘민짜’로 마실 것. 우유 외에는 아무 것도 넣지 않는 게 좋다. 또는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게 방법이다. 녹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해서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햇볕

햇볕은 지방을 태우도록 돕는다. 눈을 뜨면 부지런히 햇볕부터 쪼일 것.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밖에 나가 햇볕을 받는 이들은 오후에 그렇게 하는 이들보다 체지방지수(BMI)가 낮고 날씬할 확률이 높았다.

 

 

몸무게 관리를 위한 좋은 아침 습관 알지 못하는 사이 몇가지는 하고 있었네요 ㅎㅎ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