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by 꼬티디앙 2022. 8. 23.

장길자 회장과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에 대하여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명예회장은 모든 인류의 보금자리인 지구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복지기좐단체인이다.

장길자 회장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어머니의 사랑이다. 어머니의 사랑은 행복의 근원이다.

어머니의 세심한 사랑은 자녀들에게 안위를, 가정에 평화를 가져온다.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가정의 어떤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어머니의 사랑을 담아 방치된 거리 구석구석 그리고 오염된 산과 바다를 정화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후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그 캠페인이 바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다.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과 발자취

깨끗한 물, 공기, 지역, 삶을 가꾸어서 후손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를 갖고 있다. 자녀에게 더 좋은 것만 물려주고 싶어하는 어머니의 마음이 캠페인 이름에 담겼다.

 

국제위러브유운동봉부는 전 세계 클린월드 운동을 통해 산과 바다, 도심과 거리는 물론 조그마한 골목 구석구석까지 살피며 환경정화에 앞장선다. 또한 물펌프 설치.기증 및 나무심기 활동을 통해 후손들에게 깨끗한 물과 공기를 선물하기 위해 노력한다. 환경의식 개선을 위해 환경세미나를 개최하거나 환경보호에 앞장선 대학생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지구를 돌볼 미래의 주역들을 양성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은 2008년 7월 24일, 발대식을 통해 첫발을 내디였다. 같은 해 9월 21일에는 장길자 회장이 관악산 등산로를 오르내리며 몸소 정화활동의 본을 보이기도 했다. 이듬해부터 지구를 살리기 위한 어머니의 마음은 전 세계로 확산되어 많은 이들의 행동을 이끌어냈다. 발대식으로부터 꼬박 10년이 되는 2018년까지 총 67개국에서 1,609회의 환경정화활동에 254,551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출처: http://weloveyoutal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