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캄보디아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_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by 꼬티디앙 2020. 11. 12.

미래를 밝혀 줄 아이들의 꿈의 토대를 세우기 위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의 행보 중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주 삼라옹에 위치한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트로르베앙벵 초등학교는 유치원생부터 6학년 학생까지 100여 명이 다닌다고 합니다.

작은 건물 두 동으로 이루어진 이 학교는 한 동은 흙바닥에 사방을 합판으로 둘러 세운 건물인데 따로 문이 없고 지붕도 낡아서 우기에는 비가 들이치는 환경입니다. 건물 내부의 교실 한쪽에는 사용하지 않는 책상과 나무판자 등이 위태롭게 싸여 있는 상태.

 

 

이에 위러브유는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설을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2019년 12월 9일, 위러브유 회원(15명)들은 학교를 찾아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흙투성인 교실 바닥에 시멘트를 깔아 재정비를 하였습니다.

 

낡은 지붕을 걷어내고 새 지붕으로 교체하고, 교실에 문을 달고 외벽은 알록달록하게 칠해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교실에 방치돼 수업 공간을 좁히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가구들은 새롭게 재활용하여 책장을 만들고 가구가 있던 공간을 도서실로 꾸몄습니다. 그리고 도서가 부족한 학교를 위해 책도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건물 앞에는 화단을 만들고, 공터에 책상과 의자를 놓아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주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발전기와 이동식 형광등으로 불을 밝혀가며 밤낮없이 20일가량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재탄생 된 트로르베앙벵 초등학교!!

2020년 1월 13일 보수공사 완공식이 열렸습니다.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헹 소칫 삼라옹 부시장 등 관공서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까지 85명이 참석했다고 하빈다. 이날 위러브유는 학생들에게 교과서와 동화책 160권을 기증하고 학용품 130세트도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아이들의 밝은 웃음이 행복해 보이네요^^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받으며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정말 정말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