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_ 환경개선 및 교육물품 지원

by 꼬티디앙 2021. 2. 26.

멕시코 푸에블라주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에 위러브유의 사랑의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지난 2017년 9월 멕시코 푸에블라주에 7.1 대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주택 20만 채와 학교 2200여 곳 파손 되었고 계속 이어지는 지진으로 2년이 지나도록 복구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였습니다. 그 중에도 교육시설이 지진 피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가 나서게 된 것 입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 멕시코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 환경개선 및 교육 물품 지원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에는 4~7세까지의 어린이 210명이 다니고 있는 공립유치원입니다.

지진 피해로 건물을 둘러싼 담장이 기울어져 붕괴 위험에 노출 되었고 그로 인해 담장 안쪽 놀이터는 이용이 금지되었습니다. 

창틀은 휘어져 몇몇 교실은 창문을 열 수 없었고, 재정이 부족한 유치원에서는 수리도 하지 못한채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는 교육부와 논의해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의 환경 개선에 나섰습니다.

기울어진 담장과 휘어진 창틀을 수리하고 그 밖에 필요한 교육 물품을 지원하기로 한 것입니다.

 

 

전문 기술자들이 담장을 튼튼하게 다시 쌓아 올리고 틀어진 창틀과 창문도 수리하였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아이들의 수업에 더 잘 집중할 수 있게 표면이 울퉁불퉁해진 낡은 칠판 2개를 교체하고,

오랫동안 방치돼 이용할 수 없었던 정수기이 필터를 새로 갈았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에서 위러브유의 시설 보수 준공식 및 교육 물품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레티시아 막시모 고메스 원장 및 교사와 원생, 학부모 등 총 320여 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기증식이 있던 날, 위러브유 회원들은 유치원에 교보재와 식기구, 장난감, 수납장을 기증하였습니다.

유치원의 안전 문제와 부족한 교육 설비 문제로 근심했던 학부모들도 한마음으로 기뻐했습니다.

고메스 원장은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에 감사장과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위러브유의 이웃 사랑 나눔의 실천으로 유치원 시설이 새롭게 정비되어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게 되었고, 새로운 마음으로 배움에 집중하게 되었네요!!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