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MOU 체결 이후 첫 활동_국가유공자요양센터 물품 지원

by 꼬티디앙 2021. 4. 1.

지난 2020년 10월 21일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가 인도적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intlweloveu.org/ko/mou-with-vietnam-molisa/

 

국제위러브유-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MOU 체결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10월 21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MOLISA)와 인도적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intlweloveu.org

 

그 후, 첫 활동으로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협력하여 국가유공자요양센터에 물품을 지원하는 나눔을 펼쳤습니다.

 

 

 

 

베트남은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노동보훈사회부 산하에 8곳의 국가유공자요양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총 370명이 입원해 있고 통원 치료를 받는 환자도 연간 5천 명에 이릅니다.

하지만 요양센터에 대한 국가 재정 지원이 충분하지 않아 노후된 시설을 제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베트남 노동부의 요청으로 국가유공자요양센터를 돕기로 했습니다.

노동부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구체적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곧바로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위러브유 하노이 지부에서는 냉온 정수기 12대와 산업용 밥솥 4대를 구입해 각지의 국가유공자요양센터로 보냈습니다.

롱닷.미엔쭝.삼선.푸토 요양센터에 냉온 정수기와 밥솥 1대씩, 두이띠엔.낌방.랑장.투언타인 용양센터에 냉온정수기 2대씩 전달되었습니다.

 

물품배송을 마친 회원들은 각 요양센터를 방문해 기증식에 참석했고,

센터 관계자에게 운영상의 어려움을 듣고 향후 추가로 도울 내용이 있는지 파악하기도 했습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유공자들을 위문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intlweloveu.org/ko/support-to-eight-center-for-helping-veterans/

 

베트남 국가유공자요양센터 물품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노동보훈사회부와 협력, 유공자의 시설 이용 편의 높여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앞으로도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전쟁 유가족으로서 가족 생계를 책임진 여성) 생활지원과

복지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