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인도 긴급구호 활동 펼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by 꼬티디앙 2020. 2. 21.
예기치 못한 대형 재난은 한 사람의 삶을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국가의 사회 기반마저 파괴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인종·민족·종교·국적·정치적 문제, 경제·사회적 혼란 등으로 인한 전쟁과 내전 때문에 생명을 위협받는 난민과 기아, 지진, 환경재난으로 삶의 터전과 생계를 잃어버린 이재민, 기후난민들을 위해 긴급구호활동을 펼칩니다.

인도 케랄라주 수해복구(2018)

2018년 8월, 인도 케랄라 주에 100년 만의 대규모 홍수가 발생했었습니다.

이로 인해 주 안에 있는 80여개의 댐을 한번에 여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고 높은 산 속 댐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과 강한 폭우가 겹치게 되어 곳곳에 산사태가 일어나 많은 집들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케랄라 주 안의 많은 도시들이 침수되었고 370명의 사망자와 수많은 부상자들이 속출했으며,

이 재난으로 22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같은 재난 상황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노스 파라부르 지역을 도와달라는 코치 시의회의 요청을 접수하고, 곧바로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살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과 살림살이를 일어 기본 의식주가 어려운 상황이였고, 중앙정부지원이 더뎌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상태도 매우 열악해 이재민들은 전염병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위러브유는 가장 긴급하게 복구해야 하는 집들과 학교를 청소하기로 계획하고 약 100명의 회원들이 8월 28일~9월 7일 2주간 복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원들은 물과 흙, 오물로 범벅이 된 모든 가재도구들을 집밖으로 끌어내고 집안으로 밀려온 흙들을 퍼 나르기를 반복했습니다.

마당에 쓰러진 나무들도 잘라내어 밖으로 이동시키고 학교 건물 안쪽으로 들어온 물과 흙 등을 치우고 곳곳을 청소하였습니다.

 

 

위러브유는 이재민들을 위해 기본 식량인 콩 1kg, 설탕 2kg 분량의 식료품 200상자도 전달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재빠른 긴급구호 활동으로 인도케랄라주 주민들에게 힘이 되어 주었네요^^

지구촌을 한 가족으로 끌어 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봉사 활동은 쭈~~욱 이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