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 베트남 코로나19 방역에 인도적 지원

by 꼬티디앙 2021. 10. 26.

장기화된 코로나19, 어떤 나라는 잦아들기도 하고 어떤 나라는 그렇지 못하고 거세지고 있기도 한다.

베트남은 오늘도 4000명대 감염자가 증가하였다.

지난 8월 하루 신규 확진자 1만 명에 비하면 잦아 들었지만 지금도 심각한 수준인 것 같다.

1~3차 유행 때는 대도시 몇 곳을 중심으로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렸지만 4차는 전국 성.시에서 확진자가 증가했었다.

이 당시 가장 심각한 지역은 남부 호찌민. 전체 확진자 수의 85%를 차지했다.

4차 유행이 잦아들지 않자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는 9월, 긴급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위러브유가 지원한 방역물품은 9월 21일~24일에 걸쳐 전달이 이루어졌다.

하노이적십자사, 소하신문사, E병원, 꺼우저이군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 국립아동병원에 마스크 7만 9천 장과 의료용 장갑 1만 매를 전달하였다.

 

 

 

마스크는

21일 하노이적십자사 1만 8천 장, 소하신문사에 2만 2천장

22일 E병원에 1만 6천 장,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 7천 장

24일 국립아동병원에 1만 6천 장

의료용 장갑은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에 1만 매

 

 

이번 방역물품 지원에 해당 단체 관계자들이 위러브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하노이적십자사 다오응옥찌에우 회장은
위러브유 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위러브유와 계속 협력해 하노이 시민들을 향한 위러브유 회장님의 친절과 애정을 더 많이 공유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소하신문사의 팜딘만 씨는
소하신문사화 마스크를 지원받은 11곳 병원을 대표해 위러브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코로나 피해가 심한 곳은 마스크가 부족해 하나를 여러 번 재사용하기도 한다며 이번 지원이 시의적절했음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국제사회의 의미 있는 지원 활동에 함께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지역 적십자사 레타이중 회장은
위러브유가 전염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회원들의 사랑과 행실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국립아동병원 팜쥐히엔 부원장은
국제위러브유와 회장님으로부터 후원을 받게 돼 매우 감동적이고 기쁘다. 2천 명의 직원과 1천여 명의 어린이 환자들을 대표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하노이적십자사는 위러브유에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 기록증을, 소하신무사를 통해 미스크 지원을 받은 야전병원은 감사 편지를 보내왔다.  이어 E병원 레응옥타인 병원장이 감사 편지를, 응이아떤동 적십자사에서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 기록증과 감사 편지를, 국립아동병원도 지원에 정중히 감사드린다는 내용의 감사 편지를 전했다.

 

이번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에서 긴급 방역물품 지원에 12개 신문 및 방송 등에서 집중 조명하며, 베트남에서 20년 동안 꾸준히 봉사 손길을 잇는 위러브유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