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코로나19 이 후, 칠레에 이어진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활동

by 꼬티디앙 2021. 6. 13.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코로나19 발생 이 후 국내외 할 것 없이 지구촌 여러 곳곳 코로나로 힘든 이웃들에게 방역을 위한 물품을 기증하였는데요

오늘은 칠레에 이어진 활동을 소개합니다.

 

2020년 3월 3일 칠레에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지며 다달이 희생자 수가 빠르게 늘어났는데요, 이런 긴박한 시국을 감지한 위러브유가 칠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나섰습니다.

칠레 보건부에 마스크 20,100장과 손 소독제 6,700(100ml)개를 기증한 것입니다.

 

 

바이러스 전파 차단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서둘러 준비해 지난 12월 10일 보건부에 전달했습니다.

물품 상자에는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 힘냅시다 라는 스티거를 붙여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힘을 모아 이겨내자는 마음을 이심전심으로 대변했습니다.

 

 

칠레 보건부 사무국장 파울라 라브라 베세레르는 전달받은 방역물품은 새 마스크를 구입할 형편이 안 되는 판자촌 거주민을 비롯해 요양원 환자 등 바이러스에 취약한 사람들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위러브유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먼 곳에 계시지만 위러브유 회장님의 사랑과 애정을 느낄 수 있다며 전 세계 코로나19 예방에 힘을 쏟는 장길자 명예회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칠레 보건부와 2019년 5월 23알 MOU(양해각서)를 체결, 인도주의적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며 재난 예방 및 대응과 재건에 힘쓰기로 뜻을 모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해 7월 29일에는 혈액 부족으로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자 칠레 산티아고 지부 218명의 회원들이 헌혈에 동참해 병원 4곳에 혈액을 기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