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여름철 면역력 높이는 식품

by 꼬티디앙 2021. 6. 21.

실내외 온도차가 심할 때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찾아오는 질환이 감기입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 에어컨 등을 장시간 사용하면서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여름감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나이 들어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찾아오는 질환인 대상포진도 여름에 많이 발생하는 까닭은 더위에 지쳐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우리 몸은 추울 때뿐만 아니라 더울 때도 면역력 강화가 필요합니다.

겨울이나 여름이나 몸 보신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죠^^

 

여름철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마늘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힌다.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2. 참다랑어, 연어 등 오메가-3 풍부 생선

참다랑어, 연어, 고등어, 멸치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있다.

 

 

3.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파슬리,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며, 간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다.

 

 

4. 고구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몸속의 미생물을 배출시켜 기도(숨길)와 소화관, 피부의 점막 표면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된다.

 

 

5. 생강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앤다.

 

여름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몸 보신 좀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