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교육기기 지원

by 꼬티디앙 2021. 8. 24.

불길이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전 세계 학교에서 원격수업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백신개발로 전면 대면 수업이 되나 했더니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어렵게 되어 가고 있는 듯 합니다.

 

장길자 회장 위러브유는 과제수행 격차줄이기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원격 수업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에 교육기기기를 지원하였습니다.

 

지난해 9월,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학생들 원격수업 참여를 돕기 위해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으로 2개 초등학교에 디지털 기기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closing-the-homework-gap-us-nj/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9월,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해 뉴저지주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기 185대를 기증하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를 시행했다.

intlweloveu.org

 

이후 12월에 미국 코네티컷주 하트퍼드 공립학교에도 지원이 이어져 소개합니다.

 

장길자 회장 위러브유, 미국 코네티컷주에 교육기기 지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미국 동부 지부는 12월 4일 미국 코네티컷주 하트퍼드 공립학교에 디지털 기기 120대(노트북 40대, 데스크탑컴퓨터 30대, 웹캠 50개)를 기증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계속 이어지는 원격 수업은 디지털 기기가 없는 학생들이 수업을 온전히 참여하지 못해 학생 간 과제수행 격차가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위러브유는 디지털 기기 소유 여부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에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하트퍼트 공립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을 서둘렀습니다.

전달식은 하트퍼트 교육위원회 건물 앞 죄우.앞뒤 2미터 이상 거리를 두고 위러브유 회원 40명과 중고등학생.학부모 50명이 방역수칙을 지키며 자리를 채웠습니다.

리처드 블루먼솔 상원의원, 공립학교 교육감과 파트너십 책임자가 참석해 위러브유 교육 지원 필요성에 뜻을 함께 하였습니다.

 

 

리처드 블루먼솔 상원의원

오늘의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과제 수행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새해를 맞아 코네티컷주에 행복을 선물한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9월 15일에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웨비나(웹세미나)를 먼저 개최했습니다.

이날 웨비나에도 상원의원과 공립학교 파트너십 책임자가 함께해 관심과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상원의원은 한국에서 열린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에서 영상 축전을 보내 위러브유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의 뜻을 전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