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우간다에 방역물품 지원

by 꼬티디앙 2021. 12. 24.

오늘 밤부터 기온이 뚝 떨어져 올 겨울 첫 한파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정이 느껴지는 위러브유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우간다에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방역물품 지원

 

올 초 1월 11일 우간다 보건부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코로나19 방역물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우간다 보건부 정무차관 제프리 세렘바

“우리는 한국을 본부로 둔 국제위러브유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마스크 5천 장과 손 소독제 350리터를 기부받았습니다. 이 시기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물품들입니다. 그런데 위러브유의 지원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우간다에서 헌혈 행사도 진행했더군요. 국제위러브유 재단은 전 세계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많은 사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간다는 팬데믹 시기 가장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 준 것에 감사 인사를 전했고 위러브유 활동에 관심과 지지를 표했습니다.

 

우간다 정부는 첫 확진자가 나온 다음 날 부터 거의 모든 육로 및 항공로를 폐쇄, 사람들의 출입국 제한, 국경 폐쇄, 휴교령까지 내렸지만 날이 갈수록 증상 악화로 집중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가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

때문에 보건부의 어려움도 커졌기에 국제위러브유가 우간다에 방역물품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기증하기로 한 것입니다.

 

 

회원들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캄팔라에 위치한 보건부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으고 서둘러 방역물품을 준비해 전달하였습니다.

 

마스크 5천장, 손 소독제 350리터

 

 

우간다 회원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클린월드운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정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2019년에는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에 동참해 생명이 위급한 지구촌 가족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며 새 생명의 희망을 전했습니다. 회원들은 늘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이웃의 어려움을 좌시하지 않고,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