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자녀와의 소통(인성교육)-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by 꼬티디앙 2020. 3. 10.

갈수록 사회적 범죄가 늘어나고 있음을 뉴스를 통해서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 이유가 가족간의 사랑이 부족함이 아닐까 싶어요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가족간의 대화가 부족하고 소통이 안되다보니 서로간의 이해심도 배려심도 부족해지는 것 같아요

패륜범죄가 늘어가는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가족의 붕괴를 주요 원인으로 뽑았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이에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청소년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바른 인성과 품성을 함양하도록 돕기 위해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인성교육과 소통문제로 500여명의 학부모들과 가천대 글로벌캠퍼스 예음관에서 만남의 자리가 있었습니다.

 

초·중·고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이다. 자녀의 인성교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게 부모와의 소통인데, 그게 생각보다 어렵다. 그래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지 못해 삐걱거리는 가정이 적지 않다.
30여 년간 아동·청소년 복지활동을 펼쳐온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초·중·고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인성특강에 나서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가천대 글로벌캠퍼스 예음관에서 자녀의 인성교육과 소통문제로 고민하는 500여명의 학부모들과 만난 자리에서다.
장길자 회장은 어머니 같은 편안한 스타일로 다양한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오랜 세월 다양한 복지활동을 실천하면서 경험한 소통의 방법을 공유했다.
그는 “학교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 됨됨이를 배우는 사람공부(인성교육)가 더 중요하다”며 “가장 좋은 자녀 인성교육 방법은 바로 부모가 좋은 본을 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받는 사랑보다 주는 사랑을 본 보이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인성교육도 글로벌 시대”라는 장길자 회장의 지적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샀다. “세계를 이웃으로 생각하고 어려운 이들을 배려하는 봉사활동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면 대화와 소통이 끊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인성교육도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 장길자 회장은 기후변화로 바닷물에 침수되는 섬나라 투발루를 돕고자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언급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한 행사였는데, 학생들이 보람과 감동을 많이 느꼈다”고 전했다.
학부모들은 인성교육에 대한 구체적이고 신선한 설명에 메모까지 해가며 경청했다. “대부분 일상에서 경험하는 일들이어서 많이 공감했다”며 “자칫 학교공부에 치중해 뒷전으로 밀릴 수 있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됐다”는 고교생 자녀의 학부모도 있었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남인정씨는 “그동안 인성교육이라고 하면 추상적으로 느껴져서 아이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 유익했다”며 “아이가 사춘기를 겪는 시기여서 대화가 필요했는데 봉사활동을 함께 해볼 생각”이라고 강의를 들은 소감을 전했다.
이날 강의는 학습과 진로, 학창·가정생활 등으로 고민 많은 자녀뿐 아니라 부모가 함께 성장해가는 방법을 제시한 시간이었다는 호평이 많았다.

 

가장 좋은 자녀 인성교육 방법은 바로 부모가 좋은 본을 보이는 것!

가슴팍에 팍팍 와 닿는 말씀이네요

좋은 본으로 자녀의 인성교육에 힘써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