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혈압 낮추는데 좋은 음식

by 꼬티디앙 2021. 2. 3.

제 주변 지인분들 중에 고혈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 중엔 운동으로 효과를 보신 분도 계셨어요

그러다 혈압을 낮추기 위해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궁금해지더라구요

 

 

고혈압을 방치하면 혈관 손상이 생기고 그로 인해 심장마비, 뇌졸중, 실명할 위함까지 커진다고 합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혈압에 좋은 음식도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100% 오렌지 주스
혈압을 다스리려면 칼슘, 마그네슘, 그리고 칼륨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100% 오렌지 주스에는 칼륨이 들어 있다. 헤스페리딘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물질 역시 혈압을 낮추고 데 기여한다. 오렌지 외에도 귤, 레몬 등 감귤류 과일에는 헤스페리딘이 풍부하다.

블루베리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 등 연구진은 고혈압 초기 단계에 있는 이들에게 블루베리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매일 블루베리를 먹었더니 두 달 만에 수축기 혈압이 5.1%, 이완기 혈압은 6.3%가 내려간 것. 매주 한 컵 블루베리를 먹으면 아예 고혈압이 생길 위험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수박
심장에 좋은 리코펜, 칼륨, l-시트룰린이 풍부하다. 브라질의 파라이바 연방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수박은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 양쪽을 모두 낮추는 효과가 있다.

호두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 연구진이 실험한 결과, 호두를 먹으면 확장기 혈압을 낮아졌다. 뿐만 아니다. 샐러드에 호두를 뿌리거나 토스트에 호두 버터를 바르는 식으로 매일 호두를 섭취한 사람들은 복부 지방이 감소하고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효과까지 경험했다.


강황
생강과에 속하는 풀로 원산지는 인도 등 열대 아시아다. 이란의 길란 대학교 등 연구진에 따르면, 강황은 수축기 혈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 효과를 보려면 일정 기간 이상 섭취해야 한다. 강황은 특정 약물과 부딪칠 수 있기 때문에 보충제 등의 형태로 복용할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혈압이 높은 분들은 짜게 드시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튀긴 음식과 소금, 설탕은 줄이시고 혈압 다스리는데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더 건강해 질 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 아플 때...  (18) 2021.03.05
살찌지 않게 간식 먹기?  (11) 2021.02.16
피부건조 관리는?  (9) 2021.01.28
배의 놀라운 건강효과  (12) 2021.01.19
디톡스 습관 4가지  (5) 2021.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