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에콰도르 외교부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에 대통령 취임식 방역을 위한 지원요청

by 꼬티디앙 2021. 9. 23.

지난 5월 24일 에콰도르 대통령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각국 대통령 및 고위급 관료들이 나아와 코로나19 방역을 준수하는 가운데 함께 하였습니다.

그 자리에 에콰도르 외교부 직원들도 함께하였습니다.

모두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진단키트로 검사를 선행했습니다.

이 진단키트는 (재)국제WeLoveU가 에코도르 적십자사를 통해 외교부에 지원한 것입니다.

 

 

지난해 8월에는 코로나19로 에콰도르 내 치명률이 높아지며 피해가 심각해지자,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손잡고 에콰도르 보건부와 외교부에 진단키트 1,000개, 마스크 2만 장을 지원하였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covid-19-quarantine-supplies-ecuador/

 

에콰도르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위러브유가 코로나19에 대응해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에콰도르 보건부·외교부와 협력해 에콰도르에 마스크 2만 장·진단키트 1천 개를 전했다.

intlweloveu.org

 

당시 5월 13일에는 한국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협력의향서(LOI)도 체결하였습니다.

이 약속이 에콰도르에서 8월에 이행되었고 물품 전달식에서 외교부 장관 및 각 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하면서 연이 이어지게 되어 대통령 취임식에 앞서 외교부에서 방역을 위한 지원을 요청한 것입니다.

위러브유는 적십자 성금을 통해 외교부에 진단키트를 전하며 코로나19 방역에 힘을 보탰습니다.

 

 

대통령 취임식 방역을 위한 진단키트 지원이 있은 일주일 뒤 27일에는 외교부에서 NGO 활동에 대한 모임을 가졌습니다. 그 자리에 세사르몬타뇨 우레르타 차관이 참석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가 에콰도르에 보여주신 친절에 정부의 모든 부서와 국민을 대표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위러브유와 함께 일하기를 바랍니다.
이 기회를 빌려 회장님(장길자 명예회장)을 여기, 에콰도르에 방문할 수 있도록 초대하며, 회장님이 에콰도르에 오시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구촌 어디든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어머니의 마음으로 나눔을 전하는 위러브유.

진심을 다해 봉사하면서 이어진 인연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안겨줄 것을 알기에 위러브유 발걸음은 오늘도 멈추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