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 YOU

국제NGO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코로나 급증 베트남에 인도적 지원

by 꼬티디앙 2021. 6. 22.

국제NGO인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2002년 아동센터 건립 지원을 시작으로 여러 방면에서 베트남에 인도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지난해 10월 21일에는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며 베트남 건강과 복지 증진에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이에 베트남이 코로나19 4차 유행 긴급사태를 맞이하게 되자 국제NGO 위러브유는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6월 11일 해당 기관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리고 담당자들 간의 회의를 거쳐 마스크 35,000장, 휴대용 손 소독제(70ml) 1,000개를 기증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베트남 정부는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통제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4월 말 이후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 이 시기의 확진자가 총 확진자 수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박닌.박장.호찌민에서 대거 확진자가 쏟아진데다가 5월 28일, 보건부 장관이 신종 변이 바이러스 출현까지 발표하였습니다. 전염성이 높은 알파.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혼종이 베트남에서 처음 발견된 것입니다.

점점 늘어나는 확진자 수에 방역망이 뚫릴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 인민원조조정위원회(PACCOM)에 NGO 단체의 인도적 지원을 요청한 것입니다.

 

 

6월 17일 중앙 적십자사 접견실에서 방역물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응우옌티쑤언투 회장은 위러브유의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과 위러브유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이 매우 비슷하다.
이 물품은 전염병 확산이 심한 박닌.박장.호찌민.하노이 지역의 방역 요원들에게 먼저 선물할 수 있도록 논의 할 것이다. 오늘 전달식이 적십자사와 위러브유가 서로 협력하는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

 

 

실제 중앙 적십자사와 위러브유는 '긴급구호, 인도적 지원, 헌혈, 재난 대응' 등 국가.사회의 어려움 해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날 중앙 적십자사 회장은 국제NGO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이라는 기록증을 전달하며 전염병 예방에 힘을 보태준 것에 다시 한번 감사를 전했습니다.

 

 

나보다 남을 높게 귀히 여기는 선한 마음을 가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행보가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